잔여 지분 매입으로 모바일 라이프사이클 기기 관리 자산 처분 서비스 강화

서울, 2021 6 16 – 소비자의 상품 구매를 지원, 보호하고 연결해주는 라이프스타일 및 주거 솔루션 공급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인 어슈어런트(Assurant)가 한국의 모바일 기기 라이프스타일 관리 및 자산 처분 서비스 기업인 ㈜ 올리바 (Olivar Co. Ltd.)의 나머지 지분을  인수했다고 오늘 발표했다.

해당 거래는 커넥티드 리빙 사업을 위한 어슈어런트의 성장 전략을 지원하고 어슈어런트 제품 및 서비스를 통한 혁신을 도모하는 한편, 시장을 선도하는 고객 경험과 모바일 기기 보호 및 기기 수명주기 관리 솔루션을 공급한다는 어슈어런트의 노력과 의지를 강화한다.

키이스 마이어(Keith Meier) 어슈어런트 국제 부문 사장은 “4년 전 첫 투자를 시작으로 함께 했던 여정을 마무리하게 돼 기쁘다”며 “우리의 글로벌 전문지식과 역량이 한국 인재 및 전무성과 결합되어 한국 시장 고객들에게 이익이 되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한다”고 말했다.

이번 발표는 어슈어런트가 글로벌 자산 처분 서비스를 한층 더 강화하고 아시아태평양 지역 진출을 확대하는데 따른 전략적 인수 중 가장 최근에 이뤄진 것이다. 2020년 어슈어런트는 호주의 리퍼폰 및 태블릿 분야의 선도적 전문기업 중 하나인 알레그레(Alegre)와 스마트폰 소프트웨어, 보상 판매 및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유수의 기업인 하일라 모바일(HYLA Mobile)을 인수했다.

마이어는 “최근 인수를 통해 우리는 라이프스타일 사업에서 한국과 더 넓게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지원할 수 있는 입지를 확고히 하는 한편, 시장에서 성장을 가속하겠다는 우리의 노력의지를 재 확인했다”고 말했다.

어슈어런트(Assurant) 개요

어슈어런트(뉴욕증권거래소: AIZ)는 소비자의 주요 상품 구매를 지원하고 보호하며 연결하는 생활방식 및 주거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이다. 어슈어런트는 고객의 증가세에 있는 요구를 예상하고 세계 선도적 브랜드들과 협력해 혁신적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해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. 세계 21개국에 진출해 있고 Fortune 500 대기업 중 하나인 어슈어런트는 모바일 기기 솔루션, 장기 서비스 계약, 자동차 보호 서비스, 선지급 장례보험, 세입자 보험, 주택보유자 보험 상품,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. 어슈어런트 재단(Assurant Foundation)은 임직원 및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을  보호하고, 지방 자원과 연결시키며, 미래 지도자를 포용하고 준비하도록 고무하는 자선 파트너들을 원함으로써 지역사회를 키워나가고 있습니다.

언론 문의처

미디어 문의

샤론 제라드(Sharon Gerrard)

인터내셔널 커뮤니케이션, Director

+44 (0)1270 413205

[email protected] 

투자 문의

수잔 셰퍼드(Suzanne Shepherd)

Investor Relations, Senior Vice President

201.788.4324

[email protected] 

션 모셔(Sean Moshier)

Assistant Vice President, Investor Relations 914.204.2253

[email protected]